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생명 위협하는 시한폭탄…콜레스테롤 예방이 급선무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기름진 식사, 잦은 음주와 흡연, 운동부족이 일상이 된 현대인들은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특히 고지혈증은 심근경색, 뇌졸중, 고혈압 등의 심혈관질환을 일으켜 생명을 위협하는 시한폭탄과 같다.
고지혈증이란 혈액에 필요 이상의 콜레스테롤이 끼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식습관 개선이 필수입니다.
육류나 달걀 등 고지혈증에 피해야 할 음식은 삼가고, 생선, 채소,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홍삼은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콜레스테롤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차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은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2주간 매일 홍삼을 복용토록 한 뒤, 복용 전후의 콜레스테롤 수치 변화를 했다.
그 결과, 환자 대부분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하락했으며, 그중 304㎎/㎗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던 환자의 콜레스테롤은 74㎎/㎗나 낮아진 230㎎/㎗으로 나타났으며, 230㎎/㎗은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속한다.
또한 KGC 인삼공사 표준품질연구소 곽이성 박사팀은 인위적으로 고지혈증을 일으킨 실험용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
이에 대해 곽 박사는 "홍삼 성분이 중성지방 분해효소인 LPL(lipoprotein lipase)을 활성화함으로써 혈액 중의 중성지방을 감소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온라인 이슈팀@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