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암&건강 박람회가 오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D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암과 기타 건강 정보를 주제로 MBN과 매일경제가 주최하는 사회공헌행사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체험전을 실시한다. 건강체험전은 ▲운동 체험 ▲창의 체험 ▲건강 레시피 ▲만들기 체험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행사가 진행되는 4일 내내 진행된다.
◇운동 체험전
▲필라테스=필라테스 전용 기구를 통한 체형분석과 함께 필라테스 소도구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1:1로 체형분석을 해주며 올바른 자세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점핑 피트니스=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램벌린을 이용한 체험전이다. 점핑 피트니스는 트램벌린 위에서 점핑하면서 즐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발목과 무릎, 허리 등에 충격을 최소화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실내하키=아이스하키를 실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하키스틱 자세 잡기를 비롯해 슈팅연습 등을 통해 하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창의 체험전
▲뇌교육=색(컬러)을 컨셉으로 아이들의 기질과 학습성향, 두뇌활용 패턴 등을 알려주는 체험전이다. 뇌회로도 그리기 체험과 함께 두뇌활성화 뇌체조 등이 단계별로 진행된다.
▲우뇌를 깨우는 수학=소근육과 도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뇌 건강을 증진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이큐 퍼즐램프와 팝콘 공 만들기 등의 교구재를 활용해 우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건강 레시피
▲유기농 쿠키 만들기=우리 밀과 유기농 설탕, 달걀 등을 사용해 반죽하고 단호박과 쑥, 복분자 등 천연가루를 섞어 쿠키를 만드는 요리 체험 활동이다. 아이들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오븐 굽기를 거치면 포장해 갈 수 있다.
▲찹쌀 인절미 만들기=찹쌀을 직접 뭉치고 콩가루를 뿌리며 인절미를 만드는 체험전이다. 오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즐겁게 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유 빙수 만들기=우유 얼음을 사용해 빙수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유기농 과일과 통팥, 콩가루, 떡 등을 이용한 요리 체험전이다.
◇만들기 체험
▲버블 바스붐=입욕제로 사용되는 ‘버블 바스붐’을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다. 직접 반죽하는 과정을 거쳐 색과 향을 입혀 모양을 만드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완성된 바스붐은 포장 해 갈 수 있다.
▲천연 비즈 캔들=프로폴리스 성분의 천연 벌꿀 밀랍 왁스로
어린이 건강체험전 외에도 유명인사들의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방송인 양정원의 ‘필라테스 테라피’ 강의를 비롯해 이지현 약사의 ‘우리 아이 약 바르게 먹이기’ 등이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MBN 암&건강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은 매경헬스 기자 [kje@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