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곳곳 호우특보…내일까지 최고 300mm
충북 보은에 호우경보가 내려지는 등 전국 곳곳에 호우특보가 발효됐으며 경북지역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장마에 태풍까지 가세하면서 많은곳은 300mm이상의 비가 오겠습니다.
▶ 재계 "정부 정책 원칙 있는지 의문"
재계의 수장, 전경련 회장은 정부가 정책 결정에서 원칙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뼈있는 한마디를 했습니다.
정부와 정치권의 잇단 포퓰리즘 정책에 불만을 드러낸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 첫 줄기세포치료제 한국서 나온다
국내 제약업체가 제조한 줄기세포 치료제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우리나라에서 보건당국의 허가를 받아 출시될 예정입니다.
▶ "대성, 사망 책임"…불구속 기소
지난달 양화대교 남단에서 발생한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가수 빅뱅의 대성 씨에게 책임이 있다는 수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대성 씨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 청소년 70% "북 도발땐 군사적 맞대응"
행정안전부의 국민안보의식 여론조사 결과 청소년 70%이상이 북한이 무력도발을 할 경우 군사적 대응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정부 '골프장 야간조명 금지' 해제
법원이 에너지절약을 위해 골프장의 야간조명을 금지한 정부정책에 제동을 걸면서 정부의 골프장 야간조명 금지 조치가 사실상 해제됐습니다.
▶ 여중생 성매매 강요
서울 강서경찰서는 여중생을 성폭행한 뒤 성매매를 시키고 돈을 빼앗은 혐의로 20살 박 모 씨 등 3명을 구속하고, 일당 3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전략비축유 방출…국제유가 급락
미국을 비롯한 국제에너지기구 회원국들이 전략비축유를 방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부텍사스산 원유가 4.6% 떨어지는 등 국제유가가 급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