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후반기로 접어든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9일 저녁 TV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합니다.
지금은 여야 5당 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 회동을 갖고 있는데 경색된 정국을 풀고 국민과의 소통에 나서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한국당과 통합없다"…보수통합 '삐걱'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의원들이 "자유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제3지대 신당 창당 의지를 밝혔는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중심으로 한 보수통합 논의가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입니다.
▶〔단독〕외국공관 경비 구멍…전담팀 신설 검토
미국 대사관저 침입 사건을 계기로 합동테스크포스팀을 결성한 정부가 외국 공관에 대한 경비 전담팀 신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위해 정도와 중요도를 평가해 각 공관을 등급별로 관리하는 '위해등급제'도 추진됩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단독〕아시아나 엔진 결함 회항…잦은 정비 '말썽'
인천에서 싱가포르로 가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비행 중 엔진 결함이 발생해 마닐라로 긴급회항했습니다.
도입한지 2년 밖에 안된 해당 여객기는 잦은 정비로 말썽을 빚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유료방송 통신 3사로 재편…정부 합병 승인
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과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유료방송 시장은 KT와 LG, SK 등 통신 3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구도로 재편될 전망입니다.
▶ "홍콩 경찰, 16세 소녀 집단 성폭행" 주장
홍콩에서 시위 참가자가 사망한 데 이어 이번에는 16살 소녀가 경찰서에서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홍콩 시위가 더 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