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제역 수도권으로 확산…방역 '구멍'
구제역이 경북지역에 이어 수도권으로 확산되면서 방역망에 구멍이 뚫렸습니다.
방역 당국은 이에 따라 구제역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 동장군 '맹위'…서해안 밤에 큰 눈
오늘 서울이 영하 12.7도까지 내려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면서 전국에 한파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서해안에는 오늘 밤부터 다시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 탈출 곰 9일 만에 포획 '건강 양호'
지난 6일 서울대공원을 탈출해 청계산으로 달아났던 말레이곰이 오늘 탈출 9일 만에 생포됐습니다.
탈출 곰의 건강상태는 양호했습니다.
▶ 신임 육참총장에 김상기 3군 사령관
신임 육군 참모총장에 김상기 3군 사령관이 내정됐습니다.
하지만 육해공 참모총장이 모두 경상도 출신으로 채워지면서 특정지역 편중인사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전 국민 대상 첫 민방공 훈련 실시
북한의 포격 등 비상상황을 가상한 민방공 특별 대피훈련이 오늘 전국에서 실시됐습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훈련은 지난 75년 민방위 기본법 제정 이후 처음입니다.
▶ '여중생 살해' 김길태 무기징역 감형
여중생을 성폭행한 뒤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김길태에게 재판부가 사형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 야3당, '국회의장 사퇴' 결의안 제출
민주당 등 야3당은 새해 예산안 강행 처리와 관련해 박희태 국회의장 사퇴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 아파트 거래량 13개월 만에 최대
지난달 아파트 거래가 30% 가까이 증가하면 13개월 만에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