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경보가 내려진 경기 북동부와 강원 북부지방에 최고 150mm의 비가 더 올 것으로 보여 추가 피해가 우려됩니다. 서울 잠수교가 통제되는 등 곳곳에서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탈레반 '지르가' 외면...대면협상 임박
친 탈레반 인사가 대거 불참한 채 개막된 부족장회의 '평화 지르가'가 반쪽 행사에 그쳤습니다. 우리 정부와 탈레반의 대면 협상을 위한 장소 선정 문제에 진전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뉴욕증시 2% 하락...유가 71달러
비우량 주택담보대출인 서브 프라임 모기지 문제가 재차 불거지면서 뉴욕증시가 2% 넘게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유가는 배럴당 71달러대로 하락했습니다.
▶ 열차 방북 추진...13일 준비접촉
정부는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 정상회담에 노무현 대통령이 경의선 열차를 이용해 방북하는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북측에 오는 13일 첫 준비접촉을 개성에서 갖자고 제안했습니다.
▶ 콜금리 5% 진입...서민 부담 가중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사상 처음으로 두 달 연속 콜금리를 인상하며 6년만에 콜금리가 5%대에 진입했습니다. 서민들의 대출 이자 부담이 한층 높아질 전망입니다.
▶ 대주주 회사돈 빌려쓸 수 있다
앞으로 대주주도 충분한 담보만 있으면 회사와 돈거래를 할 수 있도록 상법 개정안이 추진됩니다. 하지만 법무부와 재경부 안이 달라 논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민주신당-우리당 오늘 합당 결정
대통합민주신당과 열린우리당이 오늘 합당에 합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당은 오는 20일 선관위에 합당 신고를 하고 이로써 143석 규모의 원내 1당으로 부상하게 됩니다.
▶ 경기 의왕 공장서 불...6명 사망
어젯밤 8시 35분쯤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화장품케이스 제조공장에서 불이나 야간작업중이던 여직원 6명이 숨지고, 2명은 중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