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수능 준비물 꼭 챙겨가세요"
16일 치러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 시험장에 꼭 가져가야 할 수능 준비물과 가져가면 안 될 물건들을 정리했습니다.
"시험장엔 이것만 갖고 들어가세요"
시험 중에 휴대할 수 있는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흑색(0.5mm)샤프심, 아날로그 시계 등입니다.
돋보기나 귀마개 등 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휴대할 수 있습니다.
시험 당일 모든 수험생은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수험표와 신분증, 도시락을 지참해야 합니다.
또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소지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장에 갖고 들어가면 안 돼요...시계도 아날로그만 허용"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아예 가져오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갖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휴대전화, 스마트 워치를 포함한 스마트 기기,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 기능(블루투스)·전자식 화면 표시기(LED)가 있는 시계 등은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시계의 경우 시침과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만 허
흑색 연필과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을 제외한 개인 샤프나 투명종이, 플러스 펜 등은 휴대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반입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제출한 물품은 모든 영역과 과목 시험이 종료되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