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길태 현장검증…태연하게 범행 재연
부산 여중생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에 대해 현장검증이 실시됐습니다. 김길태는 수갑을 차고, 포승줄로 묶인 채 범행과정을 태연하게 재연했습니다.
▶ 추가 물증 확보…19일 검찰 송치
경찰은 숨진 이 양의 옷가지 등을 담았던 비닐봉지에서 김길태의 DNA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19일까지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다는 계획입니다.
▶ 성폭력 발생 관악구 3년 연속 1위
최근 3년간 서울에서 성폭력 사건이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은 관악구로 317건이 신고됐습니다. 이어 구로와 동작구 등의 순이었습니다.
▶ 세종시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정부는 국무회의를 열고, 세종시 수정 관련 법안을 의결했습니다. 정운찬 총리는 "내일의 눈으로 세종시를 봐야 한다"며 세종시 수정 당위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 황사 낮부터 약화…내일 밤 중부 비
전국에 영향을 주고 있는 황사는 낮부터 약해져 밤에는 사라지겠습니다. 이번 주 내내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 내일 밤엔 중부지방에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 여야, 지방선거 공천 갈등 '심화'
지방선거 공천을 놓고 여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계파 갈등이, 민주당은 야권 분열이 문제입니다.
▶ 4월부터 요일제 참여 차보험료 할인
다음 달부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면 자동차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차량 모델별 보험료 등급이 확대되면서 수입차의 보험료는 평균 12.7% 오릅니다.
▶ 중산층 해체 가속화…6년 새 3.4%p↓
전체 가구에서 중산층이 차지하는 비중이 66.7%로 집계돼 최근 6년간 3.4% 포인트나 감소했습니다. 1인 고령가구 증가로 빈곤층이 더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