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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스마트폰 인기의 핵심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러다 보니 그동안 '갑'으로 군림해온 업체들이 태도를 180도 바꿔, 콘텐츠 개발자들을 모셔오기 바쁘다고 합니다.
차민아 기자입니다.
【 기자 】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길을 찾고, 악기를 연주하고.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는 응용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10명 중 8명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고 구입했다고 답할 정도로 스마트폰의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습니다.
제조업체와 이동통신사들이 그동안의 수직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모시는 데 주력하는 이유입니다.
SK텔레콤은 콘텐츠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1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고 KT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개발자와 상생의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수용 / KT 스마트사업기획팀 차장
-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은 고객에게 혜택으로 돌아가고 회사는 더 많은 스마트폰 가입자를 모을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가게 됩니다."
하드웨어 업체들도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깨닫고 일반 앱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업체와의 제휴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신종균 / 삼성전자 사장 (지난 2월)
-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삼성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확산이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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