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이색 상품 매출 증가
만우절(4월 1일)을 앞두고 즐거운 웃음을 주는 이색 상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SK플래닛 11번가는 최근 일주일간(24~30일) 만우절 관련 사무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김밥 필통’, ‘순대 메모잇’ 매출이 전주(17~23일) 대비 각각 120%, 58%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올해 ‘먹방(먹는 방송)’ ‘쿡방(요리하는 방송)’ TV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음식모형의 이색 상품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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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11번가 제공 |
‘반8 김밥필통’(9800원)은 겉보기에 김밥인데, 알고 보면 지퍼 달린 필통으로 진짜 김밥인지 자꾸 만져보게 되는 상품이다.
단무지, 순대, 튀김 등을 똑같이 만든 ‘반8 메모잇’(2270원)도 반응이 좋다. 만두튀김, 새우튀김 모양의 ‘메모잇’ 상품을 한데 모아 진열하면 ‘거짓말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쿠키, 크루아상, 와플 등을 본 떠 만든 ‘코튼푸드 쿠키 쿠션’(1만 1200원) 또한 맛보고 싶게 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
겉과 속이 다른 속임수형 장난감들의 인기도 높다. 공중에 떠 있는 수도꼭지에서 물이 흘러 가습효과를 주는 ‘공중부양 수도꼭지(4만 2000원)’ 매출은 최근 일주일간 전주 대비 67%, 영어 사전처럼 생긴 비밀금고 ‘북세이프(1만 6900원)’ 매출은 80% 증가했다.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엽기 상품도 다양하다. 빨간 발자국 모양을 새겨 넣은 ‘피 묻은 욕실매트’(7만 9530원), 풍선처럼 불어 깜짝 놀라게 하는 ‘부풀어지는 혓바닥’(4370원), 얼핏 보면 피가 묻은 것처럼 보이는 ‘피 베개’(2만 원) 등은 간단한 속임수로 웃음을 자아낸다.
박종복 11번가 자동차취미 팀장은 “팍팍한
만우절 이색상품 소식에 누리꾼들은 “만우절 이색상품, 나도 갖고 싶어” “만우절 이색상품, 정말 재밌겠다” “만우절 이색상품, 하나 살까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