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마무 화사가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찍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AOA 설현 3위 여자친구 신비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5월 15일부터 2018년 6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230,186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183,029개와 비교하면 1.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AOA 설현, 여자친구 신비, (여자)아이들 소연,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우기, AOA 지민,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태연,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문별, 여자친구 은하, 마마무 솔라, AOA 민아, AOA 혜정, AOA 유나,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휘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써니, 여자친구 엄지, 소녀시대 수영, 블랙핑크 제니, AOA 찬미, 모모랜드 주이,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사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183,029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8% 상승, 브랜드이슈 28.53% 상승, 브랜드소통 41.27% 하락, 브랜드확산 13.41%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시원하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곱창, 팜므파탈'이 높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8년 5월 15일부터 2018년 6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